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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IAR 개발환경 세팅 본문

펌웨어(IAR+CubeMX)

1. IAR 개발환경 세팅

괴물좐 2023. 10. 30. 16:13

나는 지금까지 stm32CubeIDE를 통해 펌웨어를 학습했다. 하지만, 회사에서 IAR을 사용하기 때문에, IAR 환경 세팅과 센서 제어를 정리해보려고 한다.

 

1) 칩셋 설정

Stm32CubeMX

 

2) 컴파일러

IAR Embedded Workbench

 

다행히 Stm32cubeIDE의 칩 셋 설정이 CubeMX의 칩셋 설정이랑 같다. 

 

IAR 초기 개발환경 세팅은 유튜버 Baram님의  IAR 개발환경 설정 영상을 보고 정리 할 예정이다.

 


1. new workspace

 

2. project -> Create New Project

 

3. project setting(project->option)

 

4. prcessor variant -> Device -> 보유한 보드의 칩

 

5. Use CMSIS -> 자세한 설명은 나중에

 

6. 최적화 -> High

 

7. Debugger -> 본인은 J-link를 사용한다.

 

 

--> workspace를 삭제한다고 해서 파일이 삭제되진 않는다.

(workspace에서 main.c를 삭제했지만, 파일엔 그대로 남아있다.)

 

8. Baram님의 github를 통해 초기 개발환경 같게 세팅 할 예정이다.

 

9. workspace에서 필요한 그룹 추가 (실제 파일로 추가되진 않는다.)

 

10. File -> New -> File (Ctrl + N)

 

11. 저장 (Ctrl + S) 후 workspace와 같이 폴더 생성

 

12. 이후 main.h파일 src에 저장 후 그룹에 추가 (파일 드래그)

 

13. main.c 파일 생성

 

14. main.c 파일에 추가

 

15. ap.h 파일 생성 후 추가

 

16. 이러한 방식으로 파일 생성 추가해서 옮기기

 

17. include path를 속성에서 추가

17-1. option- > C/C++ Compiler -> Preprocessor -> Additional ~ 

 

17-2. 폴더 include -> PROJ_로 추가(절대주소로 하면 복사할 때 문제가 되니 PROJ 폴더로 저장)

파일이 있는 파일들을 include 해준다.

 

18. Cubemx에서 핀 설정 후 파일의 src->lib 파일에 저장

 

19. cubemx의 project manager

1) copy only~ : 필요한 파일만 복사

2) copy all~ : 전부 다 복사

 

19. Generate Code를 하면 파일에 저장이 된다.

 

20. HAL라이브러리도 파일에 추가한 후 startup 파일 코드 복사

 

21. linker에서 flash파일 넣기

 

22. PROJ형식으로 변경

 

23. 시스템, 인터럽트 함수들 bsp에 복사

 

24. CPU define

 

 

25. 본인의 칩 주석 해제

 

 

26. 디버깅